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전체메뉴 보기
인트라넷 이용안내 오시는길 ENG
1

입학 FAQ

궁금해하는 질문을 선별하여 모았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다면 Q&A를 이용해 주세요.

검색 전체보기
  • Q 20. 졸업하면 영어교사 자격증도 수여받게 되나요?
    A 영어교사 자격증은 일정 학점의 교직과목을 이수해야 받을 수 있는데, 본교에는 교직과정을 개설하지 않기 때문에 교사자격증을 수여할 수 없습니다. 
  • Q 19. 졸업생들은 주로 어떤 분야에 취업을 하나요?
    A 본교의 졸업생은 영어교육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본교 교육과정의 이수와 자발적인 노력을 통해 유창한 영어 구사 능력, 영어교육 이론, IT 등 우리나라의 영어교육이 요구하는 세 가지 중요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참고로 2004년과 2005년에 졸업한 1, 2기 졸업생의 현황을 보면 전체 졸업생 중 13%가 초중고 교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24%가 출판사에, 25%가 학원업계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기타 대학에서 강의를 하거나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졸업생도 다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교 뉴스레터 Agora 2006 Vol.4, No.1 호의 News & Events (37쪽)을 참고하세요.
  • Q 18. 취업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나요?
    A 본교에서는 취업정보센터를 통하여 취업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준비중)
    재학생 중 많은 수가 이미 영어 교육계 종사 경험자이며, 대다수의 졸업생이 영어 교육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므로 학우와 선후배 간의 실질적인 정보교환이 용이합니다.
    본교의 졸업생과 재학생의 네트워크는 우리나라 영어 교육계에 기여할 것입니다. 
  • Q 17. 입학시 지원받을 수 있는 장학금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A
    교내 장학금으로는 2016년도 입시부터 제공되는 반액장학금과 전액장학금이 있습니다.

    1. 반액장학금
    본교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에게는 2년간 수업료의 50%인 275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2. 전액장학금
    본교 입학생 중 phonics 관련 전공자 중 심사를 거쳐 특별대우장학생에 선발되면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합니다.
  • Q 16. 해외 대학과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곳이 있나요?
    A 본교는 2005년 9월 미국 하와이대학교를 방문하여 학생 교류 및 교수학술연구 교류 등을 골자로 하는 학술 교류 협정을 체결하였습니다. 
    앞으로 해외의 여러 유수 대학원들과 자매 결연 및 학술 교류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 Q 15. 교육대학원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A 교육대학원은 평생 교육 및 교사 재교육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반면, 본교는 우리나라 영어 교육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전문적 소양을 기르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본교는 전문 대학원으로 특정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 인적 자원부가 입안한 교육 입법 취지에 맞게 설립된 전문 교육 기관입니다. 
  • Q 14. TESOL 대학원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A 현재 국내에 있는 ‘TESOL 대학원’은 주로 특수대학원으로 야간에만 개설이 가능하며 24학점만 이수하면 석사학위가 주어집니다. 졸업 후 영어학 석사 학위를 수여하고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학생에게 영어교육을 시킬 수 있는 자질을 키운다는 점에서는 유사합니다.

    하지만, 본교에서는 63학점을 이수해야하며, 학습의 강도를 고려하면 야간수업만을 개설하여 운영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전공을 전문화시켜 영어지도와 영어교재 개발의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점과 향후 영어교육 현장과 영어 교재 개발 현장의 상호 보완적 교류를 준비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갖고 있습니다. 
  • Q 13. ‘대학원대학교’란 어떤 학교인가요?
    A 고등교육법 제 30조에 의하여 “특정한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된 대학원만을 두는 대학을 말합니다. 
  • Q 12. 대학원 설립 배경은?
    A
    본 학교법인 혁제학원이 종교적 배경을 가지고 설립되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이 있는 듯하여 말씀 드립니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를 설치·경영하는 본 법인은 특정 종교재단과는 무관하며 독지가의 기부와 ㈜현대영어사에서 적법한 절차를 거쳐 기부한 출연금을 바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는 이 땅의 영어교육에 기여하고자 하는 교육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설립되었으며 본 법인은 앞으로도 같은 마음으로 IGSE가 영어교육을 위한 훌륭한 지도자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할 것입니다. 

    그 동안 IGSE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 드리며 더욱 훌륭한 학교로 커갈 수 있도록 계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교법인 혁제학원(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법인사무국
  • Q 11. 전문대학원이란 무엇입니까?
    A 고등교육법 시행령에서는 대학원의 종류를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나누고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학문의 기초이론과 고도의 학술연구를 주된 교육 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전문대학원: 전문 직업 분야의 인력의 양성에 필요한 실천적 이론의 적용과 연구개발을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특수대학원: 직업인 또는 일반 성인을 위한 계속 교육을 주된 교육 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대학원대학에서는 위의 3가지 대학원 중에서 전문대학원이나 특수대학원을 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대학원과 특수대학원의 큰 차이 중의 하나는 전문대학원은 박사과정을 둘 수도 있지만, 특수대학원은 석사과정만 둘 수 있습니다. 
처음 이전 1 2 3 4 5 6 다음 끝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우편번호 05407)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성내동), 대표전화 : 02-6477-5114,
입시문의 TEL : 080-804-0505(수신자부담)
Copyright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Language Education(IGSE), All Rights Reserved.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