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전체메뉴 보기
인트라넷 이용안내 오시는길 ENG
1

입학 FAQ

궁금해하는 질문을 선별하여 모았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다면 Q&A를 이용해 주세요.

검색 전체보기
  • Q 40. 영어교재개발학과 해외 전공 연수는 어디로 가나요?
    A 영어교재개발학과에서는 3학기를 마친 겨울방학 중에 해외 대학의 교재개발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합니다.
    현재까지 영국의 Leed Metropolitan University와 University of Chichester, 미국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의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왔습니다. 기간은 약 2주 동안이며 이 기간 중에 저명 출판사, 유적지 방문 등도 포함됩니다.
  • Q 39. 교재개발학과에서는 무엇을 가르치나요?
    A 원활한 영어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교재 기획, 집필, 편집, 생산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능력을 갖춘 교재개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학과소개]의 하위 메뉴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 Q 38.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지 못하는데 영어교재개발학과 입학이 가능한가요?
    A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지 못한다고 해서 입학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하지만, 본교에 입학하시면 지금까지 능숙하지 못했던 사람이라도 컴퓨터에 대한 전문가가 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본교에 개설된 여러 교과목에서 컴퓨터와 인터넷의 사용은 필수가 될 것이며, 과목에 따라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수업 진행 도중에 컴퓨터 기술은 자연스럽게 향상될 것이며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수준급의 영어교재 개발 연구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교는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이고 기술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 Q 37. 영어지도학과 해외 전공 연수는 어디로 가나요?
    A
    영어지도학과는 3학기가 끝난 겨울 방학에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로 해외 전공연수를 갑니다. 
    강의는, 영어 교육의 최고로 알려진 하와이 대학 Second Language Studies학과(본교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교수님들께서 직접 해 주십니다. 연수 기간은 2주이며 본교에서 해외 전공연수 비용의 절반을 지원합니다. 
    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 Psycholinguistics & language teaching by Dr. Richard Schmidt 
    b. Critical applied linguistics by Dr. Graham Crookes 
    c. Extensive reading in the EFL classroom by Dr. Richard Day 
    d. Teaching English writing skills by Dr. Lourdes Ortega 
    e. Motivating foreign language learners by Dr. Richard Schmidt 
    f. General aspects of innovation and change in EFL by Dr. Graham Crookes 
    g. Meta-analysis by Dr. Lourdes Ortega 
    h. Sociolinguistics & language teaching by Dr. Richard Schmidt 
    i. Special visit: Observation & orientation (Maryknoll school)
  • Q 36. 영어지도학과에서는 무엇을 가르치나요?
    A 요즘 우리나라 영어 교사들의 최대의 난제는 영어를 영어로 가르치는 것입니다.
    영어지도학과에서는 이런 시대적 필요에 부응하여, 교사들이 영어로 자신있게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집중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학과소개]의 하위 메뉴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 Q 35. 학교는 일주일에 몇 일을 가야 하나요?
    A 타 대학원과는 달리 본교에서는 수업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학기중에는 주당 4, 5일은 출석하여야 합니다. 특히 제1, 2학기에는 수업시수가 많습니다. 
    정규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됩니다.
    단, 사정에 따라 오후 6시나 그 이후까지도 수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본교 홈페이지에서 현재 강의시간표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 Q 34. 학교가 주간인가요, 야간인가요? 온라인 수업은 있나요?
    A 본교에서는 주간에만 수업이 이루어지며, 야간 수업은 개설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전에는 주로 회화, 영작문 수업이 있고 오후에는 전공과정 수업이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은 현재 개설되어 있지 않으며, 모든 수업에는 출석해야 합니다.
  • Q 33.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나요?
    A 원어민 교수가 담당하는 영어회화 및 영어작문은 물론이고, 전공수업의 일부도 영어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 Q 32. 논문은 영어로 써야 하나요?
    A 국어나 영어 모두 가능합니다. 
  • Q 31. 논문제출 자격시험도 봐야 하나요?
    A 논문제출 자격시험은 없습니다.
    연구주제를 정하여 지도교수의 지도 하에 논문 또는 작품을 작성한 후 논문 심사에 통과해야 합니다. 
처음 이전 1 2 3 4 5 6 다음 끝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우편번호 05407)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성내동), 대표전화 : 02-6477-5114,
입시문의 TEL : 080-804-0505(수신자부담)
Copyright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Language Education(IGSE), All Rights Reserved.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